★★★ 수영은 겨울에 배우는 게 더 좋다.!!!! ★★★ > 수영 이모저모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ID

Password
수영 이모저모

★★★ 수영은 겨울에 배우는 게 더 좋다.!!!!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2-19 20:32 댓글0건

본문

★★★ 수영은 겨울에 배우는 게 더 좋다.!!!! ★★★

운동량이 감소하는 가을,겨울에는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오히려 다른 계절보다 운동이 더 필요하다.
겨울엔 동물의 경우 지방을 축척하여 겨울잠을 통해 추위를 이겨내지만, 사람은 운동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지방 축척이 비만 및 면역력 저하 등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겨울철이 되면 대부분 많은 부모들이 스키 등 야외에서 하는 운동을 찾지만, 추위로 인해 활동량이 적고 다른 계절에 비해 몸의 유연성이 떨어지며, 체력도 저하되어 모든 근육과 신경 등이 움츠려들기 때문에 근 골격계에 부상을 염려하여 실내에서 따뜻하게 할 수 있는 다른 스포츠를 찾아 고민을 한다는 겨울 스포츠 와 관련된 논문 자료도 있다.

수영은 사계절 운동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름철 운동으로 생각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수영 레슨은 대부분 실내에서 이루어지므로 외부 날씨나 온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수영장의 평균 수온을 유지하는 관리 시스템 때문에 겨울철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운동”이라 할 수 있다.

- 장점 -
1. 실내 운동인 수영은 겨울철에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없다.

2. 수영하는 동안 몸의 근육은 물과 마찰을 통해서 마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무거운 겨울옷에 눌려서 혈액순환이 떨어지기 쉬운 아이들의 피부와 근육이 호흡하게 되면서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4. 건조한 실내 때문에 건조해진 호흡기를 촉촉하게 해주기 때문에 바이러스, 각종 세균 등에 대한 면역력 저하를 막아준다.

5. 규칙적이고 깊은 호흡을 통해서 폐활량이 늘게 되어 호흡기가 건강해진다.

Mark Dube, ⌜Swimming for Babies⌟ Create space Independent Pub, 2014 내용중..

ps. 사계절 깨끗하고 따뜻한 스위밍차일드와 함께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이겨내보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